homepee.com

CUSTOMER

CUSTOMER

  • Home
  •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CUSTOMER

제목 삼위일체형의 교육시스템
작성일자 2019-07-05

낚시터에서 고기를 잡는데 낚시가 좋아야 한다. 미끼가 좋아야 한다. 자리가 좋아야 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고기를 낚는 방법이 많이 있고 많은 기술이 있지만 가장 낚시에 성공하려면 인내가 최고라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아이들에게 공부도 중요하지만 지혜로운 사람 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아이에게 가능성만 심어주면 얼마든지 무슨 일이든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삼국사기에 온달은 바보가 아니라고 소개하고 있다. 머리 좋고 재능이 우수하고 민첩하고 잘 웃으며 씩씩하고 건장하지만 가난해서 다니면서 밥을 빌어 앞을 못 보는 어머니를 모셨다고 한다. 가난한 온달에게 희망이 없었지만 고구려 평온왕의 딸 평강공주를 만나 밤을 새우면서 글을 배우고 무술을 배웠다고 한다.

 

고구려에서는 해마다 33일에 사냥대회를 열어 우승한 사람에게 큰 상을 내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온달이 이 대회에 출전해 이름 있는 귀족 출신의 무사들을 제치고 1등을 했다는 것이다. 그러자 왕은 그를 맞아들여 대형(大兄)이라는 높은 벼슬을 내렸다고 한다.

온달처럼 4세와 14, 더나가 18세 청소년들에게 19세 기성세대 사람들은 교수는 아니지만 교수가 될 가능성을 가진 인물들이다. 일류 엔지니어는 아니지만 일류 엔지니어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과학자는 아니지만 일류 최고의 과학자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아니지만 나라를 가장 선진국으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인물들이라는 것이다.

유대인의 대표적인 교육이 교회교육을 한 사람 개인에게 정예화되도록 하기위한 삼위일체 교육이다. 아이들에게 인성교육도(것 사람)주고 영성훈련도(속사람) 병행되도록 해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주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 가정과 교회와 교회학교 교사가 삼위일체가 되기만 하면 교육대상이 누구라 하더라도 가장 훌륭한 자녀로 만들 수 있으며 이것을 삼위일체형 교육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상호명 : (사)한국전인교육협회 대표자명 : 반인홍 주소 : 인천직할시 남동구 구월남로 118 인천기독교회관 802호 대표전화 : 032-833-9192 대표전화 : 032-545-6936
고유번호 : 131-82-61762 통신판매신고번호 :
e-mail : wi9195@hanmail.net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자 : 송기형
모든 컨텐츠의 무단복제 및 재판매를 금지합니다.
Copyright(c) by (사)한국전인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