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pee.com

CUSTOMER

CUSTOMER

  • Home
  •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CUSTOMER

제목 자녀를 위한 올바른 개념
작성일자 2019-07-05

부모의 인격과 자녀의 인격은 어디까지나 독립적인 관계다. 인격만 아니라 독립되어가는 부류가 많이 있다. 태어나면서 자녀는 독립이 되는 것이다. 부모입장으로 자식이 열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자녀 입장으로 볼 때 부모는 나의 뿌리요 내 부모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주 당연한 것이다. 그러나 부모는 계속 부모이지만 자녀가 자라면서 자기마음을 잡아줄 제2 3의 멘토를 기다릴 때는 부모는 부모가 아닌 다른 멘토를 만나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멘토를 만나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은 지금 아이들이 요구해서 만나게 해준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그동안 우리가 아이들을 무관심하게 방치해 왔다는 것을 이제야 그런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도 내가 옆에 있으니까 우리아이는 안전해. 잘 자라고 있어 훌륭한 사람 될 것이야라고 기대하는 것은 답답한 엄마들의 합창으로 출전을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선수들과 같다는 것이다. 아무리 곡이 좋으면 뭐하느냐 그 말이다. 많은 역사가 변천해 오면서 시대적 상황이 올 때마다 아이들을 위해서 필요한 대책을 세우지 않고 무관심하게 생각하고 지나 왔던 것이 현재 아이들의 형편은 어떻게 되었는가?

 

수많은 아이들이 황량한 자갈밭에 돌 굴러가듯이 지금도 그렇게 굴러가고 있다는 것을 어른들은 반성해야 한다. 일본에 다카하시 마코토는 법학 및 창조적 발상의 기술 외 다수의 책을 집필한 분이다. 동경교육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졸업한 후에 현재 창조개발연구소 소장 및 일본 창조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고 한다.

이분이 저술한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는 창조적 발상의 기술이라는 책에 창조라는 것은 자기 혼자되는 것이 아니라 멘토(상담사)와 멘티(상담자)가 멘토링(상담사와 상담자가 함께 작업하는 일)할 때 창조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야 하며 누구와 같이 마음을 나누며 누구와 같이 어떤 주제를 가지고 맨토링을 하느냐 이것이 아이를 교육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첫째는 마음으로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주어야 하고

둘째는 머리로 창작하는 법을 가르쳐 주어야 하고

셋째는 손으로 제조하는 창의력을 알려 주어야 하고

넷째는 발로 수고하는 행동하는 법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이 무엇인가 어딘지 모르게 부지런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눈에 빛이 난다는 것이고 뒤에서 어물정대는 것이 아니라 경주하는데 있어서 앞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전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씨는 충주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당시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단기 연수생을 모집할 때 제 1차로 추천을 받았다고 한다. 미국에서 케네디 대통령과 학생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 선두에는 악착같은 모습을 보면 무엇인가 찾아보고 무엇인가 알아보고 무엇인가 이루어 보려는 악착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진취력이며 무엇인가 해보려고 하는 투지력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가 유엔사무총장으로 성공한 외교관이 아닌가 생각한다.

 

 



상호명 : (사)한국전인교육협회 대표자명 : 반인홍 주소 : 인천직할시 남동구 구월남로 118 인천기독교회관 802호 대표전화 : 032-833-9192 대표전화 : 032-545-6936
고유번호 : 131-82-61762 통신판매신고번호 :
e-mail : wi9195@hanmail.net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자 : 송기형
모든 컨텐츠의 무단복제 및 재판매를 금지합니다.
Copyright(c) by (사)한국전인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