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pee.com

CUSTOMER

CUSTOMER

  • Home
  •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CUSTOMER

제목 자녀교육은 엄마 혼자는 불가능하다
작성일자 2019-07-05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인간에게는 이러한 복합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자녀 교육은 엄마혼자는 절대 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자녀가 올바른 자녀가 되게 하기 위해서라면 그 기간에 맞도록 그 시기에 맞도록 영아기 유아기 유년부 초등부 소년부 4살부터 14살까지 이 기간이 참으로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엄마 혼자 생각만 가지고는 아이에게 새로운 생각을 보충해 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인성교육과 영성교육이 있는 곳 교회교육이 있는 곳에는 따뜻한 사랑의 멘토의 손길이 기다리고 있는 곳이 바로 교회이다. 교회가 바로 그런 곳이기 때문에 우리가 교회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교회는 여러 가지 구조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보기에는 건물이지만 그 건물이 다른 건물과 다른 것은 하나님을 향하여 반드시 예수 이름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곳이라는 데서 교회가 구별되는 것이다. 예수 없는 교회는 바른 교회가 아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말씀으로 만나는 곳이며 하나님과 대화가 이루어지는 곳이므로 우리의 문제가 믿음으로 해결 받는 곳이기 때문에 교회는 거룩한 곳이다.

가정교육과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 등 각종 생활 교육은 100% 다 갖춘 교육이라고 하지만 지식만 전수해 주는 과정이지 하나님이 없는 교육이다. 교회교육은 어느 교육이나 누가 가르치던 누구와 말하던 어느 과목이든 그 속에 삼위하나님이 계신 것이다.

 

삼위하나님은 성부하나님 성자예수님 성령하나님으로 우리를 도와주시는 하나님을 말할 때 삼위하나님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교회교육에는 삼위하나님이 함께 계시는 교육이 되는 교육이므로 인성교육의 과정이 아니라 인성과 영성훈련이 완성된 교육이라는 것을 교육학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삼위하나님은 공의에 하나님이시며 질서의 하나님이심으로 모든 인간은 죄인이므로 하나님 앞에 가거나 설 수가 없는 것이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므로 우리 죄는 미워하시지만 우리영혼을 사랑하시므로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건지시려고 성육신 하신 분 그분이 예수그리스도이다. 이러하므로 기독교는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확실하게 표적으로 말할 수 있는 순교의 종교라고 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에게 성경을 주셨으므로 우리가 성경을 읽고 쓰고 배우면 그 말씀 교육이 인성교육이요 영성훈련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 교육은 사람으로서는 성공할 수 있어도 영적으로 보장을 할 수 없는 성공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인성교육은 영성훈련이 함께 병행되지 않으면 훈계는 될지언정 심령이 가난하다거나 애통한다거나 온유하다거나 의를 위한다거나 불쌍한 사람을 긍휼히 보아 준다거나 마음이 청결하다거나 화평하게 한다거나 의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영적권능이 없으므로 인성교육은 영성훈련이 함께 병행 되어야 효과가 성립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없는 교육은 실패하지만 하나님이 있는 교육은 실패하지 않고 반드시 성공하는 것이다. 아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기만 하면 새 힘이 생긴다. 아이들 주변에 한 사람이 없을 지라도 그는 낙심하지 않고 자기 일을 자기가 충분히 이끌어갈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기 때문이다.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고 이해 할 수 없는 일이라도 믿음으로 소화하고 나는 약할 지라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이보다 더한 것이라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사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교회교육을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과 생활교육과 가정교육에 접목시키는 교육 새 마음 운동으로 영국이 살았고 미국이 살았고 독일이 살았고 덴마크가 살아난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

 

 



상호명 : (사)한국전인교육협회 대표자명 : 반인홍 주소 : 인천직할시 남동구 구월남로 118 인천기독교회관 802호 대표전화 : 032-833-9192 대표전화 : 032-545-6936
고유번호 : 131-82-61762 통신판매신고번호 :
e-mail : wi9195@hanmail.net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자 : 송기형
모든 컨텐츠의 무단복제 및 재판매를 금지합니다.
Copyright(c) by (사)한국전인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